★ 기준 환율 안내 ★
기준환율 유로 1,250원 기준으로 상품가 측정
송금 보낼때 기준 유로 1,250원 ~ 1,350원 까지는 여행사에서 부담 (환율 추가 비용 없음)
- 1,351원 부터 10원 단위로 1만원씩 추가금 발생 : 전 상품 동일
추가비용
1,250원 ~ 1,350원 까지
추가 비용 없음
1,351원 ~ 1,360원 까지
1인 1만원 추가
1,361원 ~ 1,370원 까지
1인 2만원 추가
★ 취소 수수료 ★
93일~22일 전 * 파리-인터라켄-취리히공항 열차 1인 32만원
21일~15일 전 * 파리-인터라켄-취리히공항 열차 1인 32만원
14일~8일 전 * 파리-인터라켄-취리히공항 열차
* 스냅(50%)
1인 35만원
7일전 ~ 당일 * 파리-인터라켄-취리히공항 열차
* 스냅(100%)
* 호텔(기본일정 4박 기준)
1인 88만원
※ 해당 내용은 참고용으로 정확한 취소 수수료는 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택스 리펀드 ★
* 택스 리펀드란?
- 여행 중 해외에서 구입한 물건을 해당 국가에서 사용하지 않고 자국으로 가지고 간다는 조건으로 납부한 VAT를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한 상점에서 같은 날 일정 금액 이상의 구입이 이루어 져야 발급 가능하며, 금액은 국가별로 상이합니다.

1) 택스 리펀드 서류 작성
- 국가별로 지정된 일정 금액 이상의 물품을 구입한 경우 직원에게 여권을 제시하면 택스리펀용 영수증과 환급 신청 서류를 작성해주며
  카드, 현금 중 환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환급은 수수료가 없어 환급률이 높은 반면에 시간이 꽤 오래 걸리고, 현금 환급은 수수료가 발생 하지만 바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물건을 구입한 국가에서만 현금 환급 가능)

2) 택스 리펀드 받기
- 보통 여행이 끝난 후 출국하는 공항(유럽 연합국에 한함)에 있는 세관에 서류를 제출하고 도장을 받습니다.(도장을 받지 못하면 환급 불가)
  이때 택스 리펀드 받을 물품과 항공권을 확인하니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현금 환급의 경우 환급처에서 바로 환급이 가능하고, 카드 환급은 도장이 찍힌 서류를 봉투에 넣고 택스리펀드 우체통에 넣으면 됩니다.

※ 주의사항
- 간혹 발생하는 택스리펀드 신청 후 누락분에 대해서는 여행사 및 가이드가 책임을 질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행자분께서 구입한 물품에 대해 현지국가에서 세금을 돌려받는 합법적인 본인의 자산이오니 반드시 직접 진행하시고 챙기셔서 누락되지 않도록 확인 부탁드립니다.
★ 쇼핑 ★
지역명 쇼핑샵 품목 소요시간 위치 쇼핑 대체
파리 백화점 생활용품, 명품 등 1시간 내외 퐁네프 다리 관광지 자유 시간
파리 약국 화장품, 의약품 등 45분 내외 오페라 극장 관광지 자유 시간
※ 쇼핑 불참시 어떠한 불이익도 없으며, 관광지 자유 시간으로 대체 됩니다
TOP